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생활의 지혜

생활의 지혜

실생활에서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컨텐츠입니다. 펄킨에서 지혜를 만나보세요!

게시판 상세
제목 긍정 에너지를 만드는 청소법
작성자 내가 선택하는 '나'다움, 펄킨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7-10-1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82

 

살고 있는 집은 곧 나 자신을 의미한다.

집이 더러우면 건강을 해치는 오염물질이 쌓이고 마이너스 에너지가 늘어나며 불운까지 생기므로 틈날 때마다 집 안 곳곳을 청결하게 청소하자.

공간 정리와 더불어 옷을 깨끗하게 입고 가방과 지갑을 보기 좋게 정리하며 휴대폰과 컴퓨터 메일 수신함을 정리하는 등 주변 환경도 깨끗하게 만든다.


집안 고민 없애는 4 단계 청소법
 
1 단계
환기 집 안 창문을 열어 오염된 실내 공기를 내보내고 깨끗한 공기를 불어넣는다. 이 과정에서 집 안에 쌓인 고민, 불안, 질투, 의심 등 마이너스 에너지를 내보낼 수 있다.


2 단계

베란다 집 안을 둘러본 뒤 필요 없는 물건이나 사용하지 않는 물건은 버리고 제로에 가까운 상태로 만든다. 가격이 비싸 버리기 아깝다고 생각되는 물건, 언젠가 필요할지 모른다고 생각되는 물건 등도 사용하지 않을 가능성이 크므로 쓰레기통에 넣는다.


3 단계
하루 일과를 마친 뒤 그날의 스트레스나 피로를 푼다는 기분으로 집 안 한 곳을 걸레로 닦는다.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은 상태에서 얼굴이 비칠 정도로 반짝반짝 닦는 것이 포인트. 이 과정을 통해 혼란스러운 마음이나 잡념이 싹 사라진다. 또 더러움의 원인인 오염물질을 없애다 보면 마음까지 영향을 미쳐 고민이나 문제의 원인을 찾아 해결할 수 있다. 어디부터 닦아야 할지 막막하다면 ‘문패 주위만 깨끗이 하자’는 식으로 장소를 정하는 등 닦을 곳을 세분화한다.


4 단계
정리정돈 물건 놓을 장소가 정해져 있고 깔끔하게 정리돼 있으면 방의 기운이 좋게 정돈된다. 서랍 한 곳부터 물건을 깨끗하게 정리한다.


행운을 불러오는 공간별 청소법


 


거실
집 안의 중심인 거실은 사람 몸의 심장에 해당된다. 거실이 더러우면 조화가 무너지고 불평이나 불만이 늘면서 가족 간의 트러블이 생긴다. 통풍이 잘 되게 해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하고 테이블 위에는 물건을 놓지 않는다. 선반 위나 가구 사이 등 눈에 띄지 않는 곳도 말끔하게 치우자.


현관
현관은 모든 에너지의 출입구로, 현관이 지저분하면 나쁜 기운이 집 안으로 들어온다. 1년간 신지 않는 신발 등 불필요한 물건은 버리고, 현관 주변에는 물건을 놓지 않는다.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자주 청소하고 아파트에 사는 경우라면 현관 바깥 복도까지 깨끗하게 치운다.


옷장
옷장이 어질러져 있으면 열심히 일을 해도 평가를 받지 못하고 제자리를 맴돌게 된다. 옷걸이를 통해 단정하게 정리하고 안 입는 옷은 버리자.


침실
침실은 몸을 쉬게 하고 에너지를 충전하는 장소다. 침실이 더러우면 기가 산만해져 집중력이 떨어지고 만성피로 상태가 된다. 먼지가 많으면 숙면에 방해가 되므로 자주 환기 시키고 먼지가 많이 쌓이는 가구 윗부분은 걸레로 말끔하게 닦는다.
 

욕실 · 화장실
욕실은 하루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푸는 장소다. 이곳에 곰팡이와 물때가 끼어 있으면 피로가 풀리기는커녕 오히려 마이너스 에너지를 뒤집어쓰게 된다. 목욕을 끝낸 뒤 욕실 구석구석에 찬물을 뿌려 습기가 차지 않도록 하고, 환기를 해 곰팡이 발생을 막는다. 거울 전용 걸레를 준비해두고 아침에 세수하거나 양치질을 한 다음 거울을 닦아준다. 배수구는 낡은 칫솔을 이용해 안까지 말끔히 씻는다. 변기 안과 주변은 솔로 닦고, 금속 부위는 스테인리스 수세미로 때를 제거한 뒤 마른 걸레로 닦아 광택을 낸다.


화장대
화장대 주변이 어수선하면 자신감이 없어진다. 매일 사용하는 화장품 외에는 전부 버리고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화장대 위를 걸레로 닦는다. 화장대 거울 역시 세제를 묻혀 산뜻하게 닦아준다.


주방
맛있는 요리를 차려내는 것은 사랑을 제공하는 것과 같다. 따라서 주방이 지저분해지면 인간관계에 문제가 발생한다. 싱크대·배수구·가스레인지·전자레인지·조리기구 등은 깨끗하게 하고, 기름이 튀기 쉬운 가스레인지 주변에는 물건을 놓지 않는다. 조리 기구나 조미료, 그릇 등은 서랍장 안에 사용하기 편하고 보기 좋게 정리한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